성심당 빵 추천 : 튀김 소보로

반응형
반응형

성심당 빵 추천 :  튀김 소보로


문 닫기 전에 가야할 전국 5대 빵집이 있다고 합니다. 1945년에 문을 연 군산 이성당, 1956년에 문을 연 대전 성심당, 1974년에 오픈한 안동 맘모스제과, 1973년에 문을 연 광주 궁전제과, 1968년에 오픈한 서울 나폴레옹 과자점이 전국 5대 빵집이라고 하네요.


빵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군산 이성당, 광주 궁전제과 빵을 먹어보았는데 아 ~ 완전 맛있다 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성심당 빵을 먹어보고 깜짝 놀랐어요. 그동안 먹어온 빵들과는 맛이 정말 다르더군요. 괜히 유명한 곳이 아니었어요.





대전 성심당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튀김 소보로인데요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중독성 갑이라고 하죠? 그냥 나열해놓은 말이겠거니 했는데 먹어보았더니 정말이었어요. 튀김소보로, 성심당 빵 추천 당연 1위입니다. 물론 다른 빵과 케이크도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군산 이성당이랑 광주 궁전제과는 놀러갔을 때 직접 사서 먹어보았는데 그저 그랬어요. 특히 군산 이성당은 주변에서 많이 선물해줘서 그후로도 많이 먹었지만 그냥 그런...




성심당은 꼭 한 번 가보고 싶었지만 내내 못가고 있었는데 아는 분이 성심당 튀김소보로택배를 시키셨나봐요. 주변 사람들도 나누어주었다며 빵 한 개를 주셨습니다. 2만원 이상이면 무료 배송이 된다고 하네요.


튀김소보로 가격은 1개에 1500원입니다. 비싸지도 않네요~ 그냥 소보로도 파리바게트 등에서 꽤 비싼데 성심당은 튀겼으면서도 가격이 더 저렴한 것 같아요.



열자마자 고소하고 달콤한 냄새가

정말 장난 없었습니다.



크기는 이 정도!



요렇게 튀겨져 있습니다.



먹었더니 첫맛에 놀랄 정도였어요. 제가 먹어본 빵 중에서 성심당 튀김 소보로가 1등입니다. 그동안 제가 1위로 여겼던 빵은 광주 송정시장에 있는 또아식빵이었는데요 튀김 소로보 1등 줍니다.



진짜 맛있어요.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맛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빵을 좋아하지 않는데 밀가루 음식을 대체적으로 다 싫어하는 편입니다. 밀가루 특유의 냄새가 저랑 맞지 않아서인데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전 맛집 성심당 빵은 달랐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만들어진 빵의 맛입니다. 왜 다들 튀김 소보로 하는지 알 것 같네요.



꼭 쿠키처럼 생기지 않았나요? 과자 중에 샤브레? 닮은 느낌이에요~ 튀겼으면서도 기름 냄새도 안 나고 어떻게 이렇게 달콤할 수 있나요? 겉은 바삭할 것 같지만 막상 먹으면 그렇게 바삭하지 않아요. 이게 오히려 좋습니다. 바삭하면 입천장 다 까지니까요. 딱 적당하고 맛있게 바삭합니다.


성심당 빵 추천? 당연히 튀김 소보로입니다.


저도 따로 택배 주문해서 먹고 싶을 정도네요.



팥도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요 그래서 팥죽도 안 먹습니다. 그런데 성심당 팥은 또 왜이렇게 맛있나요? 완전 부드럽게 들어가 있는 게 보이시나요? 슈크림처럼 이건 팥크림이라고 불러야할 것 같아요.


반절만 먹고 반절은 동생 주려고 했는데 넘 맛있어서 그 자리에서 혼자 다 먹고 말았습니다. 동생도 성심당 튀김 소보로 먹고 싶다고 했는데 도저히 남겨둘 수가 없었어요. 주변에 선물할 일이 있다고 하면 저는 이 빵을 온라인 주문해서 선물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뭐 생일 선물이나 새해선물 설날선물로도 괜찮을 것 같은 느낌? 대전에 여행 갈 일 있으면 성심당 무조건 달려가야겠네요! 너무너무 맛있었던 빵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