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젠 착용법 추천 고캠 유니크스텐체인

반응형
반응형

아이젠 착용법 추천

곰팡이가 생겼나 확인하던 겨울 장갑을 보니까 함께 구매했던 아이젠이 생각나더라구요. 아이젠 착용법은 아직 찾는 분들은 없고 12월에나 많은 분들이 찾을텐데 생각 난김에 아이젠 착용법과 제가 요긴하게 잘 사용했던 고캠 유니크 스텐 체인아이젠 유니크 2를 소개해봅니다.


사진은 지난 겨울에 구매했을 때 찍은 사진이구요. 아이젠 착용법은 제가 하나하나 설명하는 것보다 제가 구매했던 고캠에서 안내하는 것이 더 정확하기 때문에 그 이미지도 첨부해보았습니다.



아이젠 착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그냥 바로 아래로 내려서 확인하시면 되고 아이젠 추천으로 무얼 사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고캠 유니크 스텐 체인 유니크 2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하나하나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고캠 유니크스텐체인아이젠은 사이즈가 S, M, L 등이 있는데요 자신의 사이즈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235사이즈라서 S를, 남편은 260사이즈라서 M을 주문했습니다.



저는 사이즈 때문에 고캠 유니크를, 남편은 유니크 2를 주문했는데요 유니크 2가 더 신제품이라 그런지 1000원 비쌉니다. 어쨌거나 그래봤자 가격은 12800원 / 13800원이라서 비싸지 않습니다.


아이젠 비싸지 않나?

고민하고 망설였던 분들이더라도 인기 많은 고캠 정도면 괜찮을 것 같아요.




배송은 이렇게 왔구요





아이젠 추천하는 이 브랜드는 전용케이스가 있습니다. 고급하드케이스라서 아이젠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이동할 때도 훨씬 편합니다. 저렇게 케이스에 담겨서 배송이 되었어요.





내구성이 좋은 케이스라서 촉감도 좋았고, 튼튼했습니다.



열어보면 이렇구요

잘 보았다가 보관할 때도

이렇게 담아놓으면 됩니다.






 아이젠 추천 고캠 유니크스텐체인

겨울 산행을 함께 다니자고 한 분께 추천받아 구매하게 된 고캠 유니크 스텐체인! 저희는 겨울 산행을 많이 다니지 않아서 겨울 산행 준비물에 대해 잘 몰랐는데 스패치와 아이젠을 꼭 구매하라고 했어요. 스틱은 평소 들고다니는 것이 있어서 일단은 그걸 사용해보고 불편하면 겨울용을 사라고 했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았어요.



아이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게인데 가벼운 것을 사야한다고 합니다. 겨울 산행은 체력 소모도 많은데 아이젠이 무거우면 절대 안 된다고 했구요. 그래서 무게를 보니 이거는 211g 정도였습니다. 



또 중요한 것은 벨크로 고정 스트랩이에요. 아이젠이 벗고 신기 불편하면 겨울에 손도 시려운데 엄청 고생이라서 꼭 벨크로 형식을 사야한다고 합니다.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착용할 수 있고, 장갑을 벗더라도 벨크로 형식은 탈부착이 몇 초면 끝나기 때문에 겨울 산행 아이젠은 벨크로 형식이 필수!



스텐 위에 있는 고무는 엘라스틱 밴드라고 하는데요 차가운 날씨에서도 고탄력을 유지해주고 튼튼한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 고무같은 엘라스틴 밴드가 안 좋으면 그 밑에 연결텐 스텐의 아이젠이 떨어져나온다고 해요. 즉 밴드가 찢어져버리는 거죠.


아무리 좋은 아이젠이더라도 밴드가 찢어지는 순간 생명은 끝납니다. 그래서 지인분은 굳이 비싼 아이젠을 살 필요가 없다고도 말해줬습니다. 벤츠와 아우디 같은 자동차의 타이어도 닳는 것은 마찬가지니까요.





 아이젠 착용법

아이젠 착용법은 제가 신을 때 찍어뒀던 사진이 있지만 그런 지저분하고 혼란스러운? ㅋㅋ 사진보다는 제가 구매한 곳에 있던 사진을 가지고 와 봤습니다. 아이젠 착용법을 찾는 분들이었다면 저 부분만 화면 캡처를 해서 착용할 때 보고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젠 착용법이 잘 되었을 때 볼 수 있는 신발의 상태도 가져와봤습니다. 아래의 사진들을 잘 보시고 이와 같이 착용될 수 있도록 해보시면 올바른 아이젠 착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지난해부터 지인분들과 겨울 산행을 다니기 위해 구입했던 겨울 장갑도 성공적이었구요, 그리고 지인분의 추천을 받아 구매한 고캠 유니크스텐체인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지난 겨울에 눈이 많이 오지 않아서 딱 1번 밖에 착용해보지 못했는데 가벼웠구요, 미끄러지지도 않았습니다.


추운 것은 싫지만 이번 겨울에는 눈이 좀 왔으면 합니다. 아이젠 착용하고 눈덮힌 산으로 들어가고 싶습니다. 또 태풍이 온다고 하던데 피해 없이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