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pc 와이파이 연결방법 동글이 사용법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 pc 와이파이 연결방법  동글이 사용법

노트북에서는 당연히 와이파이 연결이 잘 되지만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와이파이 연결방법을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유는 인터넷과 TV 결합상품을 많이 사용하면서 거실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컴퓨터는 서재나 아이방에 놓기 때문에 pc 와이파이가 안 되면 설치기사님을 다시 불러야 해요.


또 집에서 pc가 2대라면 컴퓨터 와이파이 연결방법은 필수이고, 와이파이로 사용하면 주변에 선이 지저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노트북이 아닌 컴퓨터 pc 와이파이 연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저도 이 방법을 사용하여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와이파이 연결방법은 2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 2가지는

공유기와 동글이라는 건데요

집에 공유기가 있다면 동글이만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티비인터넷 결합상품에서 주는 공유기는 거실에 많이 설치해주고 또 성능이 그렇게 좋지는 않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서재에 놓을 공유기를 따로 추가구매했고, 동글이도 구매했습니다.




왼쪽에 꽂혀있는 것이 공유기 선이고, 오른쪽에 꽂혀있는 것이 동글이라는 거예요. 동글이는 USB랑 비슷한 크기이구요. 따라서 집 컴퓨터에 USB를 꽂을 자리가 넉넉해야 합니다. 키보드나 마우스도 자리를 차기하므로 그 자리까지 계산하셔야겠죠?








 컴퓨터 pc 와이파이 연결방법

ip-time 공유기를 구매했습니다. 공유기 중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고 가격도 저럼한 편이도 성능도 괜찮지요. 


ipTIME A3000UA USB3.0 무선랜카드 MU-MiMO지원


이 제품을 25000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더 좋고 비싼 제품도 많았지만 저는 크기가 작아서 마음에 들었는데요 그동안 보았던 공유기가 무식하게 컸다면 이 녀석은 손에 들어올만큼 작은 크기입니다. 그래서 본체 위에 올려놓거나 컴퓨터 책상 위 어디에 놓아도 튀지 않고 괜찮더라구요.



집에 기본적으로 공유기가 있다면 딱히 구매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공유기와 거리가 좀 있는 곳이라면 pc 옆에 이렇게 작은 공유기를 따로 놓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ipTIME A3000UA USB3.0 무선랜카드 MU-MiMO지원" 이 제품은 실제로 상품평을 읽어보아도 평점이 좋구요 디자인, 가격, 성능 모든 면에서 만족한다는 분들이 많으니 호불호 없이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저도 물론 아주아주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으며 끊기지 않고 속도도 좋습니다.



 컴퓨터 pc 와이파이 연결방법 동글이 사용법

공유기는 집마다 거의 있구요. 이제 좀 낯선 것이 동글이라는 것입니다. 컴퓨터 와이파이 연결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동글이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USB 블루투스동글 무선 동글이 리시버 CSR 4.0


저는 이 제품을 구매했고 가격은 4천원대로 아주 저렴합니다. 대신에 배송비가 2500원이 있더라구요. 어쨌거나 6천원대로 pc 와이파이 연결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동글이를 마련했습니다.



이 제품은 최대 20m까지 거리 지원이 되는데요 공유기와 20m 안에만 있다면 잘 잡힌다는 겁니다. 그런데 제가 집 거실에 공유기가 있었고 거리는 3 ~ 4m에 불과하는데 잘 안 잡히더라구요. 왜 안잡힐까? 그랬더니 지인분 하는 말이 인터넷티비 결합상품에서 제공되는 공유기가 별로일거라고 합니다.


그래서 위에 말한 것처럼 ip-time 공유기를 추가로 마련한 겁니다. 공유기를 컴퓨터 책상위에 놓고 있으니 동글이와 거리도 가깝고 아주아주 잘 됩니다.



 동글이란?

블루투스가 내장되지 않은 pc나 노트북에 연결하며 스마트폰이나 키보드, 마우스, 블루투스 스피커 등의 기기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기입니다. 위 제품은 전력소비가 낮아서 발열도 낮고 수명도 길어졌다고 하네요. 마우스나 키보드도 오래 사용하면 버벅거리는 것처럼 동글이도 오래 사용하면 버벅될 수 있으니 그때는 바꿔주셔야  합니다. 오래오래 쓰는 건 아니죠. 저 같은 경우는 지금 1년 반 정도 위 제품 동글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글이 사용법

이건 어떤 동글이를 구매했느냐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했던 동글이는 가격도 저렴했지만 무엇보다 동글이 사용법이 간단했구요 구매 사이트 상세 페이지에서 동글이 사용법까지 정확하게 안내를 하고 있었습니다.



동글이 사용법을 위해서는 드라이버 설치를 해야합니다. 구매하는 곳마다 안내하고 있어서 이것은 사이트 안내를 따라는 것이 가장 좋구요. 소프트웨어 설치는 몇 분, 몇 초면 끝났던 것 같습니다. 


동글이 사용법은 제가 구매했던 제품 위주로 해당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가져와봤습니다. 달랑 6천원짜리 물건이기 때문에 제 돈주고 구매한 후기이고 만족하면서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 올려본 컴퓨터 pc 와이파이 연결방법  동글이 사용법이었습니다.


 동글이 사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